물병과 사자 :: 현대백화점 신촌점 문화센터 겨울 특강~ 2019.12.3 (화)!
2019. 11. 27. 12:05 미술 이야기

이전 글에서도 밝힌 적이 있지만,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특강은 보통 정규 강좌가 개강하기 직전에 매번 특별한 주제를 선택해서 진행해왔어요.  매번 특강도 규칙적으로 진행하게 되다보니, 정규 강좌처럼 특강도 하나의 주제로 일관성있게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번 특강 때에는 고대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잡아서 그 중에서도 바람둥이 제우스의 화려한 사생활과 미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그 시리즈의 두번째 시간! 또 그리스 신화 속 다른 신들의 사랑 이야기를 살펴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화의 내용이 화가들의 상상력을 통해 어떻게 아름다운 회화 작품으로 재탄생되어 왔는지 알아보려고요. 신화 이야기는 그 자체로도 흥미롭지만,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의 내용에 친숙하면 할 수록 서양미술 감상도 더욱더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글자가 아닌 그림으로 표현하는 신화의 이야기는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각 인물이 누구인지를 표시하는 '지물 (attributes)'와 각 에피소드를 표시하는 '도상'이라는 것이 자리잡게 되거든요.  그것을 잘 모르면 별 의미 없어 보이는 사물, 등장인물들의 동작 등이 다 '암호'처럼 고유한 시각언어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이번 기회에 풍요로운 신화의 세계를 함께 살펴보도록 해봐요~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의 겨울 학기 직전에 개최하는 특강 안내를 드립니다.   

강사명: 민윤정

강의제목: 신화 속 사랑과 미술2-사랑 이야기

일시: 2019년 12월3일. 화요일 15:00~16:20  

장소: 현대백화점 신촌점 문화센터 11층 5번 강의실 

수강료: 10,000원 

그 밖의 문의는 문화센터 내 안내데스크에서 직접 문의하시거나 전화문의 (02-326-4560) 해주시구요. 

온라인 등록은 이곳을 클릭!하시면 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대백화점 회원가입을 먼저 하신 후에 수업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하는 수강 신청 화면에 있는 안내글 복.붙 해봅니다~  

고전을 알면 현대도 더 잘 보입니다. 각 시대의 사회상과 함께 그 시대의 미술을 소개하면서, 전통에의 차용과 패러디가 대세인 포스트모더니즘의 예를 들어드립니다.  고전미술을 감상하는 분들에게도, 현대미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도 모두 유익한 수업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잠자는 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