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과 사자 :: 무럭무럭 자라라 2 - 허브 파종 후 일주일!
2019. 5. 3. 18:27 일상 이야기

작년 방울토마토 씨앗과 배양토가 봉투에 들어있는 것 키워보고 열매을 수확하고서 '원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는 한 적이 있다.  이번 봄에는 난생 처음 본격적으로 '파종'이란 것을 해본 것이 지난 4월 28일. 

인터넷에서 어림짐작해서 주문한 상토, 화분 얼추 맞아 떨어졌고, 허브는 마조람, 세이지, 레몬밤, 허브딜, 페퍼민트, 라벤더, 카모마일, 야로우.  다들 처음 보는 씨들인데, 씨라고 안했음 먼지인줄 알고 싹싹 닦아버렸을 크기의 작은 씨들이라 과연 얘들이 싹을 틔우긴 할건지.... 걱정이 됐다.  그런데, 오늘 보니까, 초근접 확대를 해야 겨우 보낼 크기이긴 하지만 새싹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맘 착한 사람들에게만 보이는 새싹들.  화면에선 잘 안보이지만 측면에서 보면 이 작은 아이들이 또 햇빛이 들어오는 쪽으로 다 고개를 향하고 있다. 

아울러, 방울토마토 씨도 좀 더 사서 뿌리긴 했고, 파종하는 날, 예전에 뿌려둔 파프리카 씨가 막 자란건 화분이 너무 작다는 지적들이 있어서 분갈이 해줬다. 하지만, 어찌된 셈인지 사시사철 길고 가늘게 계속 몇개씩 열리는 방울토마토는 아직 열매가 맺혀서 그거 다 따고 분갈이 해주려고 이번엔 안했다. 그리고 잘자라는 파프리카에 의욕 뿜뿜해서 다시 슈퍼서 파프리카 사서 먹고 남은 씨들을 모아놓고 보니 그 수가 많아서 난처하던 차에, 흙주문한데서 주문 안했는데도 보내준 계란판 같은데다가 뿌려놔줬다.  

그런데, 방울토마토 싹도 나고, 파프리카는 붐비는 데서 너른데로 오니 당장 꽃이 폈다. 

방울토마토 새싹들
파프리카 꽃

5mm 남짓한 새싹들이 살아보겠다고 햇볕 드는 창쪽을 향해 일제히 그 작은 고개를 쪼옥 빼고 있는 것을 보니 사랑스럽기 그지 없었다. 그리고  정말 생명의 신비함이라는 진부한 표현 외에 달리 더 할 말이 없다. 

오늘은 사진을 안찍었지만, 허브들도 조금씩이지만 잘들 자라고 있는 것 같다.  가성비 갑인 취미를 찾고 계시다면 식물 키우기를 적극 권하는 바이다. 

posted by 잠자는 집시